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AKF 5기 팀 미션, 아세안 디저트 트럭

리뷰

AKF 5기 팀 미션, 아세안 디저트 트럭

지난 10월 1일과 2일, 2021 한-아세안 차세대 네트워크(ASEAN-Korea Futurist) 5기 참가자들이 ‘아세안 디저트 트럭’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 국민과 주한 외국인들에게 아세안 국가의 디저트를 접하며 잠시나마 아세안 국가로 여행을 다녀온 듯한 소소한 행복감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디저트 트럭에서는 인도네시아의 마르타박 마니스, 싱가포르의 카야 토스트, 말레이시아의 테타릭, 베트남의 카페 쓰어다, 라오스의 남완 등 아세안 국가의 대표 디저트를 소개하였다. 또한 아세안 전통놀이, 여행 가고 싶은 아세안 국가 선정, 추억의 뽑기, 룰렛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의 특별한 점은 단순히 국가별 음식문화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디저트를 직접 보고 듣고 맛보고 즐길 수 있었다는 것에 있다. 특히 이 시간은 디저트를 선물 받은 우리 국민과 주한 외국인뿐 아니라, 행사를 준비한 AKF 5기에게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았다. AKF 5기 참가자들은 “아세안 디저트를 만들고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다소 힘들 때도 있었지만, 팀원 간 우애도 쌓고 아세안 국가에 대해 좀 더 친근감을 느낀 뜻깊은 시간이 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부산다문화국제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청년작당소 등 부산 시내 곳곳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현장 취식을 금하고 개별 포장으로 디저트를 전달하여 아세안 문화를 즐기면서도 안전하게 마무리되었다.

188.jpg
065.jpg
5페이지 사진교체.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