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청년교류

사업개요

미래 공공외교의 주역이 될 청년 간의 국제교류를 통해 상호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을 위한 기반을 조성합니다.

우리나라에 초청된 청년들은 방한기간 동안 한국에 대한 브리핑, 전문가 강의, 한국 청년과의 토론, 주요 문화 유적지 및 산업시찰 등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경험하게 됩니다. 상대국으로 파견하는 한국 청년 역시 강의, 문화유적지 방문, 현지 청년과의 교류활동을 통해 해당국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됩니다.

한·중 청년교류

미래지향적인 한-중 관계 구축 위해 2009년부터 한중청년교류사업을 시행하여, 매년 300여명 규모의 양국 청년대표단이 상대국을 상호 방문하고 있습니다.

한·베 청년 교류

베트남 청년 지도자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한국의 경제사회 발전 경험을 공유하고, 한국 청년을 베트남에 파견하여 베트남의 사회·문화를 경험하여 상호 이해 제고와 양국간 우호관계 증진을 도모합니다.

한·일 대학생 교류

1972년부터 한-일 양국 외교부 주최로 시행된 한일대학생교류사업은 양국 대학생의 소통 강화와 우호 증진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합니다.

공공외교캠프

국내외 청년들이 함께 모여 한국 역사∙문화를 체험하고 공동의 관심사를 논의하는 캠프로, 국가 간 상호 이해를 높이고 미래세대의 주역에게 국제감각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공외교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모습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