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덴마크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애니메이션의 확장"
한국국제교류재단은 주한덴마크대사관, 더애니메이션워크숍(The Animation Workshop)과 함께 한국과 덴마크의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KF갤러리에서 전시 <애니메이션의 확장>을 개최합니다. KF세계문화 브릿지 II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덴마크 애니메이션 작가 5인의 개성 넘치는 작품 6점을 선보입니다. 또한 화면 속에 들어가 있는 것 같은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VR기기를 통한 작품 관람으로 다채로운 가상현실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현대 예술은 기술의 발달과 함께 나날이 다양해지고 새로워지고 있습니다. 전시에서 소개되는 애니메이션 작품의 내용과 형식은 각기 다르지만, 모두가 현대 기술의 가능성을 예술에 접목시켜 새로운 형태로 발현하고자 하는 시도가 담겨있습니다. 이는 애니메이터와 테크니션 간의 긴밀한 협력의 결과물이기도 합니다.
이번 전시는 덴마크 애니메이션 제작의 현주소를 살펴봄과 동시에 VR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전시와 더불어 가상현실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연계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연계 행사 관련 안내 및 신청은 KF홈페이지(www. kf.or.kr)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니메이션의 확장> 전시는 2020년 1월 17일까지 계속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