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극복을 위한 KF의 조치
KF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우리 국민, 나아가 세계와 함께하는 여러 조치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먼저, 코로나-19에 맞서는 전 세계의 연대를 위해 ‘Stay Strong’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노력을 세계와 공유하는 활동도 추진합니다. 3월 23일에는 주한중앙아시아공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4월 17일에는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공공외교센터와 함께 코로나-19와 공공외교를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진행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합니다. 각종 업무 간담회와 국내 출장을 연기하고 국민참여형 공공외교 사업은 대면 설명회를 프로그램 안내서 배포로 대체했습니다. 3월 24일에는 ‘한일시민 100인 미래대화 소프로젝트 평가회의’를 화상회의로 대체 진행하는 등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국내외 모든 활동을 추진합니다. 글로벌챌린저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등 해외 파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과 비상연락처를 안내하는 한편 근무 현황과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또 방한연구펠로 등 국내에 체류하는 해외 인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마스크와 소독제 등을 제공했습니다. KF의 코로나-19 대응 조치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kf.or.kr/?menuno=3291)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