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슬기로운 방학생활: 아세안>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이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위해 ‘아세안 나라를 한 큐!’에 경험할 수 있도록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준비했습니다. 부산으로 여행 갈 계획이 있다면 부산에서 아세안 회원국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체험 중심의 교육, 놀이, 강연 등을 통해 아세안 10개 회원국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운영되며, 신청은 이벤터스(event-us.kr)에서 7월 25일 오픈합니다.
‘만들어볼까!’, ‘들어볼까!’, ‘알아볼까!’, ‘놀아볼까!’의 네 가지 체험 프로그램 중 원하는 것을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환경’을 테마로 한 ▴‘내 손 안의 작은 아세안 바다’ 테라리움 체험 ▴말레이시아 쿠칭(고양이)섬에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창작한 1인극 그림책 강연 ▴환경 문제와 해결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는 ‘E-토록 아름다운 아세안’을 비롯해 ‘놀이’를 테마로 한 다섯 가지 아세안 전통놀이로 구성된 미니 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골라 체험하고 아세안의 문화에 흠뻑 빠져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www.ach.or.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