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앙아시아 봄맞이 축제 개최
한국국제교류재단(KF)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이 5월 13일과 14일 이틀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3 중앙아시아 봄맞이 축제’를 개최합니다.
사무국은 중앙아시아 5개국 문화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문화 교류 증진을 위해 2019년부터 서울 청계광장에서 이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5월의 따뜻한 햇살과 함께 ‘중앙아시아와 함께하는 봄소풍’이라는 주제로,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중앙아시아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중앙아시아 5개국의 전통 및 현대 공연은 물론 흔히 접하기 어려운 이 지역 디자이너들의 화려한 의상 패션쇼를 관람하고, 같은 의상을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기기로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화 구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추첨 이벤트 및 피크닉 관련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문화 체험 부스에서는 아이와 함께하는 중앙아시아 전통 놀이 체험, 중앙아시아 국가가 사용하는 키릴문자 프린팅 티셔츠와 캘리그래피 도장을 무료로 제공하며, 한국의 명절과 같은 중앙아시아 5개국의 봄맞이 축제인 ‘나우르즈’에 먹는 수말락을 시식해볼 수 있습니다. 메도빅, 쁠롭, 솜사 등 다양한 중앙아시아 먹거리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소 생소하지만 흥미로운 중앙아시아 5개국의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2023 중앙아시아 봄맞이 축제’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