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은 오는 2월 20일(월)부터 3월 24일(금)까지 제 5기
< 2023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 > 참가자를 모집한다.
<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 는 우리 청년들의 중앙아시아 지역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국내 어학 교육 및 지역 이해 교육과 비즈니스 실무 교육을 약 9개월에 걸쳐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각 과정별 평가를 거쳐 최종 20여 명의 교육생에게는 국내외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 3년 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되었던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재개하는 올해는 특별히 우리 청년들에게 약 2주간 중앙아 3개국을 방문할 기회도 제공된다. 현지 학생들과 직접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기업 실무자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중앙아 경제의 최전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교육으로는 러시아어 뿐 아니라 국내에서 배우기 어려운 카자흐스탄 및 우즈베키스탄 언어 강의, 그리고 중앙아 각국의 최신 사회문화적 트렌드를 반영한 지역별·분야별 전문가 강의와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제 1기로 참여해 해외 연수와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유라시아 지역 전문 물류 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이 모 씨는 “유라시아 아카데미를 통해 중앙아 현지인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었고, 산업 현장 실무자들과 인터뷰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며, “현지에서 직접 얻은 경험과 정보가 취업은 물론 중앙아 전문가로서 현재 직무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중앙아 현지 진출 국내 기업 관계자 이 모 씨는 “급변한 유라시아 대륙 정세로 중앙아 지역의 전략적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국내외 유관 기업들의 이 지역 전문 인력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 아카데미에서는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로 우리 청년들에게 유라시아 지역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정보를 주면서 기업들과의 매칭도 가능하니 매우 고무적”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제 5기 < 2023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 KF 홈페이지(www.kf.or.kr), △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 홈페이지(
www.centralasia-korea.org), △ 유라시아청년아카데미사무국 홈페이지(
https://central.hri.co.kr)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