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교류재단 방문 프로그램
< 2023 KF 세계문화 체험과 진로 탐색 >운영
- 6-7월 중 교육부 ‘꿈길’과 연계하여 KF 방문 프로그램 참여 가능
- VR, 디지털 일러스트, 공공외교 전문가와 함께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는 6월부터 7월까지 KF글로벌센터에서 우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세계문화 체험과 진로 탐색> 제하 KF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F 방문 프로그램은 한국국제교류재단과 공공외교 소개를 위해 2018년 처음 시작되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한동안 소규모로만 운영되었다. 엔데믹을 맞아 다시 재개된 단체 방문 프로그램은 올해 교육부가 운영하는 ‘꿈길’과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뜻을 담아 내용이 개편되었다. 올해는 △ VR 전문가, △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 △ 공공외교전문가 등 세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국국제교류재단의 KF갤러리와 KF XR 갤러리도 함께 투어할 기회를 제공한다.
※ KF XR갤러리는 디지털 신기술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를 통해 우리 국민들이 세계와 보다 활발하게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상설 전시 공간이다. 지금은 ‘환경’을 주제로 하는 개관전 <창백한 푸른 점>을 10월 27일(금)까지 관람할 수 있다.
6월 2일에는 첫 참가팀으로 고명중학교의 학생 27명이 KF를 방문해 VR 전문가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들은 KF XR 갤러리에 전시된 작품을 통해 VR 콘텐츠 관련 직업에 대해 알아보면서 디지털 공공외교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보는 경험을 함께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7개 팀이 추가로 KF글로벌센터를 방문할 예정이다.
KF 관계자는 “VR 전문가 외에도 여타 전문가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 역시 KF가 소개하는 공공외교를 직접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KF가 한국 청소년들이 꿈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운영하는 꿈길
https://www.ggoomgil.go.kr/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 관련 상세 문의는
visit@kf.or.kr로 접수하고 있다.
붙임
프로그램 관련 사진.끝